[4가지 세부 창업 전략]
1.빈집 찾기 전략
소비자의 욕구는 있으나 아직 충족되지 않은 시장을 겨냥하는 전략
틈새 시장 전략이라고도 한다.
대표적인 틈새전략 성공기업으로 크린토피아가 있다.
2.새 집 짓기 전략
이제까지 전혀 없던 시장이 열릴 것을 예상하여 미리 개척하여 진출하는 전략
빈집찾기,틈새시장전략은 이미 있는 시장에서 비어 있는 고객 요구에 대응하는 것이지만
새 집 짓기는 새롭게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다.
락앤락은 밀폐용기를 친환경,전자렌지 사용 가능, 내열성 강화를 추구함으로써
새집짓기에 성공하였다.
3.한 집 짓기 전략
이미 존재하고 있는 제품시장에서 그 기업만의 핵심기술을 강점으로 하여 승부를 거는
창업 전략
(주)한국가구는 가구기술을 이용하여 고급가구 시장을 열었고 HJC 헬멧은 오토바이 헬멧지장에
굳건하게 한 집을 짓고 있다.
4.큰 집 짓기 전략
작은 무대가 아닌 큰 무대에 진출하여 가격 및 품질을 차별화하는 전략을 말한다.
핵심기술을 가지고 있으면서 비용절감 효과를 통해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써 국내외 생산기지를 형성하여 성공하는 전략을 말한다.
설비, 에지니어링 전문 기업 (주)에스에이씨가 대표적이다.
참고문헌 : 21세기 경영학, 지호준,이재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