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력

미션, 고객, 고객가치

by 손정 2019. 8. 20.

너무 흔한 개념이지만 너무나 중요한 개념을 다시 한번 써봅니다.

미션 : 이것을 수행하기에 존재한다. 존재이유, 존재목적, 기억되길 원하는 모습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일, 미션선언문에는 기회, 대상, 역량이 반영되어야 한다.

결과 : 미션을 잘 수행하는지 보여주는 모습, 기업의 이익, 매출, 구성원의 변화된 모습

미션을 잘 수행하는지 판단하는 잣대, 미션 수행 후 나타나야 할 것

고객 : 우리에게 돈을 주는 사람, 우리가 만족시켜야 할 대상, 내가 제공하는 가치를 원하고 중요하게 느끼고

인정하는 사람, 최고의 기업은 고객을 창조하는 것이 아닌 팬을 창조한다.

가치 : 고객이 원하는 것, 니즈, 고객의 욕망, 고객은 목적이다. 고객의 가치를 기업이 가정해서는 안된다.

가치는 고객이 정의한다.

계획 :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세우는 목표, 실행 방법

참고문헌 : 최고의 질문,피터 드러커

 

'업무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존적 편견, 동기적 편견, 귀인오류  (0) 2019.09.24
관리와 리더십의 차이  (0) 2019.08.22
회의 방법  (0) 2019.05.14
퍼실리테이팅 방법, AI법  (0) 2019.05.13
소통강의 조직커뮤니케이션  (0) 2019.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