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흔한 개념이지만 너무나 중요한 개념을 다시 한번 써봅니다.
미션 : 이것을 수행하기에 존재한다. 존재이유, 존재목적, 기억되길 원하는 모습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일, 미션선언문에는 기회, 대상, 역량이 반영되어야 한다.
결과 : 미션을 잘 수행하는지 보여주는 모습, 기업의 이익, 매출, 구성원의 변화된 모습
미션을 잘 수행하는지 판단하는 잣대, 미션 수행 후 나타나야 할 것
고객 : 우리에게 돈을 주는 사람, 우리가 만족시켜야 할 대상, 내가 제공하는 가치를 원하고 중요하게 느끼고
인정하는 사람, 최고의 기업은 고객을 창조하는 것이 아닌 팬을 창조한다.
가치 : 고객이 원하는 것, 니즈, 고객의 욕망, 고객은 목적이다. 고객의 가치를 기업이 가정해서는 안된다.
가치는 고객이 정의한다.
계획 :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세우는 목표, 실행 방법
참고문헌 : 최고의 질문,피터 드러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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