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케팅 3단계 : 시장기회 분석-표적시장 선정-마케팅믹스 개발
(1)시장기회분석
마케팅환경분석 :정치,경제,사회,기술환경분석
구매자행동분석 : 소비자 구매 심리 분석
경쟁구조분석 : 경쟁자 분석
(2)표적시장 선정
수요측정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3)마케팅믹스 개발
제품전략 : 표적시장에 내놓을 제품, 브랜드, 포장, 배달서비스
가격전략 : 저가 전략, 고가 전략
유통전략 : 유통경로, 수송방법, 적정 재고
촉진전략 : 고객에게 어떻게 인지시키고 정보를 제공할 것인가?
참고 : 21세기 경영학, 지호준
'경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사소통 방해요소 (0) | 2019.02.08 |
---|---|
회상 용이성 (0) | 2019.02.07 |
경영자에게 요구되는 세 가지 능력 (0) | 2019.02.04 |
참여형 조직 (0) | 2019.02.02 |
리더십 - 목표 경로 이론 (0) | 2019.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