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이야기

3M이 혁신 기업인 이유

by 손정 2016. 4. 11.

 참고 : 한국경제신문 기사 2016.3.28

 

3M

1.구글,애플과 더불어 세계 3대 혁신기업으로 불림

2.NPVI(New Product Vitality Index) : 최근 5년내

  출시된 신제품의 매출액 비율 34%

3.제품이 6만종 이상이며 매년 300종의 신제품 출시

 

 

3M이 혁신기업일 수 있는 것은 혁신의 일상화 덕분이다.

    그들은 혁신의 일상화를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1.혁신이란 기술혁신뿐만 아니라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고객혁신을 포함한다고 믿는다.

2.혁신 분위기를 조성하는 사람을 관리자로 키우도록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을 운영한다.

   그 방법으로 직원의 평가를 단기 경영 성과에 더해 리더십 평가를 실시한다.

3.직원들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기 위해 15% 룰을 시행한다. 15%룰이란 근무시간의 15%를 창조적

  활동을 위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경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품 혁신의 새로운 방향  (0) 2016.04.24
지속 가능 경영의 비결  (0) 2016.04.19
연세대 의대의 절대 평가 도입 사례  (0) 2016.04.08
맥앤치즈의 전략  (0) 2016.03.29
노키아의 부활  (0) 2016.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