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

by 손정 2019. 5. 8.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

 

시간을 관리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을 얼마나 낭비없이 쓰는가입니다.

 

낭비가 없다는 것은 시간을 해야 할 일에 쓴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시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첫째 내가 오늘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둘째 하루 24시간 중에 내가 사용 가능한 시간은 얼마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선 나의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체크해야합니다.

확보 가능한 시간은 얼마인지, 도저히 뺄 수 없는 시간은 얼마인지, 이동, 잡답, 멍하니 아무것도 안하기 등에

보내는 시간은 얼마인지 확인하는 것이 먼저 입니다.

사람이 멍하니 있는 시간도 필요한데 그것도 그저 아무생각없이 멍하니 보는 것하고 지금부터는 잠시 아무것도 안하고 쉬겠다고 마음먹고 그렇게 하는 것은 다릅니다.

 

1.나의 할일을 일상적인 일과 내 꿈을 위해 노력해야 할 일로 구분해서 정리해보세요.

2.나의 24시간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확인하시고 불필요한 활동을 제거하여 시간을 확보하세요.

3.일상적인 일은 집중을 덜 해도 되는 시간에 배치하세요.

꿈을 위해 전략적으로 해야 할 일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 배치하세요.

그리고 해야 할 일과 오늘 달성해야 할 목표를 적어서 눈에 보이는 곳에 두고 하루동안 완수하세요.

 

이것이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참고 : 능률100배 손정의 활기찬 업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