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소개

직장인 고민해결 - 직장인 자기계발서 능률100배 손정의 활기찬 업무력

by 손정 2019. 3. 17.

 

이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 직장인에게 일이란 무엇인가?
왜 일을 잘하는 것이 자기 삶의 궁극적 해법인가?
2장 : 일 잘하기 위해 알아야 할 첫 번째
조직의 본질, 즉 조직이해력
3장 : 일 잘하기 위해 알아야 할 두 번째
조직내 인간관계의 본질, 즉 대인관계력
4장 : 일 잘하기 위해 알아야 할 세 번째
실제적으로 일하는 방법, 성과 창출력
5장 : 직장인이라면 알아야 할 필수 지식
재무제표의 의미, 경영전략, MBO, 시나리오 플래닝 등
6장 : 직장인의 미래 준비
어떻게 실력을 키울까
도움이 되는 책 추천

오늘은 1장이다.
1장은 왜 일을 해야 하는가? 왜 일을 잘해야 하는가에 대해서이다.
너무 현실적이고 공감가는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노력해도 안된다며 있지도 않은 곳에서 답을 찾는 사람들에게 결국 답은 자신에게 있다고 말한다.
회사에서 일 잘한 사람이 독립해서도 일을 잘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워라밸과 욜로 역시 내가 실력과 성과를 내고 나의 일 앞에 당당할 때 실현 가능하다고 이야기한다.
저자 자신이 경험해온 과정을 풀어 놓았기에 결코 뜬 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니다.
인생은 생각보다 길다.
회사 생활 후에도 삶은 길게 이어진다.
그 때 무얼해서 먹고 살 것인가?
경력의 시작은 결국 내가 몸 담았던 회사이며 그 곳에서 만난 사람, 그곳에서 내가 했던 일, 익힌 기술이
기반이 된다.
회사에서의 좋은 인간관계가 결국 나의 인맥이 되며 회사에서 익힌 전문 기술이 나중에 자영업, 1인기업가의
기본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일을 잘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 자신이 이미 그러한 삶을 살고 있기에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