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명 : 이노레드
대표 : 박현우
업종 : 광고 에이전시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회사 현황 : 2011년 설립, 2013년 직원수 55명, 매출 90억원
주요 아이템 : 소셜 무비 광고 (광고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
예) 필립스 면도기 광고, 소비자가 SNS로 자신의 사진과 연락처를 보내면 광고에
자신의 사진이 등장
경영철학 : 사장이 직원들의 행복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면 회사는 바뀌게 된다.
직원들의 행복을 전제로 돈을 벌어야 한다.
운영방침 :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아침,저녁이 있는 삶을 만들자
조직 문화,제도 : * 매일 아침 전 직원이 단체 사진을 촬영 → 아침에 경직되어 있는 마음을 웃음과
유쾌함으로 시작하자
* 지각데이 - 한달에 1회 공식적으로 2시간 지각 가능
* 매주 금요일 점심시간 연장 : 1시간 → 2시간
* 근무 규정 - 야근 금지, 주말 근무 금지
* 연봉 협상시 질문 : 당신은 지금 직장 생활이 행복하나요?
아니오라고 대답하면 사장이 직접 문제를 찾고 해결해줌
(업무가 맞지 않으면 부서 재배치, 맞는 업무가 없으면 무
창조)
* 매출 목표 : 없음, 직원들이 숫자화된 경영 목표를 보면 스트레스를 받고 그
에 따라 창의력이 감퇴하므로 대표가 생각하는 이노레드의 경쟁
력 : 직원들의 행복한 마음에서 우러 나오는 상상력과 창조적 아
이디어외부에서 보는 평가 : 시장조사업체 GfK 선정 국내
디지털 광고 에이전시 업계 경쟁력 1위
비전 : 직원들이 작년보다 올해 더 재미있어하는 회사 만들기
사례 : 광고 고객이 직원들에게 업무 마감을 다그쳐서 직원들이 야근을 하게 되자 사장이 전화
해서 광고일을 반납함
출처 : 이데일리 2014.2.27 기사
'경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혁신기업-바른세상병원 (0) | 2015.05.28 |
---|---|
추신수를 춤추게 한 단장의 리더십 (0) | 2015.05.28 |
사일로효과 (0) | 2015.05.27 |
기업의 탄생-스타벅스,이케아,아마존 (0) | 2015.05.27 |
회항시간 단축의 비밀-사우스웨스트 항공 (0) | 2015.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