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조직은 왜 존재하는가?
고객을 위해 존재하는가 당신 내부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존재하는가?
모토로라 조지 피셔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조직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내부적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볼 때 내부 조직은 아무런 의미가 없을 뿐 아니라 종종 원활한
고객 서비스의 장벽으로 작용한다. 조직 구성도는 수직적으로 그려져 있지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수평적인 범부서적 노력이다."
만약 당신의 회사에서 회의중일때 고객으로부터 전화가 온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회의중이니 나중에 전화하겠다고 말하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고객이 아닌 상사를 더 존중하고 있는 것이다.
'경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우디의 책임 회피 (0) | 2015.06.25 |
---|---|
평가의 나쁜 사례 (0) | 2015.06.11 |
후광효과 (0) | 2015.06.11 |
위대한 기업의 조건 (0) | 2015.06.11 |
한계비용 (0) | 2015.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