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이야기

4가지 세부 창업전략

by 손정 2019. 5. 22.

[4가지 세부 창업 전략]

 

1.빈집 찾기 전략

소비자의 욕구는 있으나 아직 충족되지 않은 시장을 겨냥하는 전략

틈새 시장 전략이라고도 한다.

대표적인 틈새전략 성공기업으로 크린토피아가 있다.

 

2.새 집 짓기 전략

이제까지 전혀 없던 시장이 열릴 것을 예상하여 미리 개척하여 진출하는 전략

빈집찾기,틈새시장전략은 이미 있는 시장에서 비어 있는 고객 요구에 대응하는 것이지만

새 집 짓기는 새롭게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다.

락앤락은 밀폐용기를 친환경,전자렌지 사용 가능, 내열성 강화를 추구함으로써

새집짓기에 성공하였다.

 

3.한 짓기 전략

이미 존재하고 있는 제품시장에서 그 기업만의 핵심기술을 강점으로 하여 승부를 거는

창업 전략

(주)한국가구는 가구기술을 이용하여 고급가구 시장을 열었고 HJC 헬멧은 오토바이 헬멧지장에

굳건하게 한 집을 짓고 있다.

 

4.큰 집 짓기 전략

작은 무대가 아닌 큰 무대에 진출하여 가격 및 품질을 차별화하는 전략을 말한다.

핵심기술을 가지고 있으면서 비용절감 효과를 통해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써 국내외 생산기지를 형성하여 성공하는 전략을 말한다.

설비, 에지니어링 전문 기업 (주)에스에이씨가 대표적이다.

 

참고문헌 : 21세기 경영학, 지호준,이재범

'경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무활동  (0) 2019.06.05
마케팅 4M  (0) 2019.05.29
창업  (0) 2019.05.21
경영과 경영자  (0) 2019.05.18
경영학 개론 - 경영의 세 가지 측면  (0) 2019.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