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이야기

마케팅 3단계

by 손정 2019. 2. 6.

 

1. 마케팅 3단계 : 시장기회 분석-표적시장 선정-마케팅믹스 개발

(1)시장기회분석

마케팅환경분석 :정치,경제,사회,기술환경분석

구매자행동분석 : 소비자 구매 심리 분석

경쟁구조분석 : 경쟁자 분석

(2)표적시장 선정

수요측정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3)마케팅믹스 개발

제품전략 : 표적시장에 내놓을 제품, 브랜드, 포장, 배달서비스

가격전략 : 저가 전략, 고가 전략

유통전략 : 유통경로, 수송방법, 적정 재고

촉진전략 : 고객에게 어떻게 인지시키고 정보를 제공할 것인가?

참고 : 21세기 경영학, 지호준

 

'경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사소통 방해요소  (0) 2019.02.08
회상 용이성  (0) 2019.02.07
경영자에게 요구되는 세 가지 능력  (0) 2019.02.04
참여형 조직  (0) 2019.02.02
리더십 - 목표 경로 이론  (0) 2019.01.31